미술입시를 시작하려 하는 고1입니다.지금까지 입시를 시작한다면 늘 디자인을 할 생각이었는데 학원상담을 다녀온 이후로 애니를 해야 할지 디자인을 해야 할지 고민됩니다..저는 평소에 캐릭터를 그리는 걸 굉장히 좋아하고 사람 인체에 대해서 배우는 것도 좋아합니다.상담에서 선생님께서 예시를 보여주셨을 때도 디자인보다 애니메이션에 자꾸 눈이 갔고요..상담을 가기 전까지 계속 취업을 위해 디자인만 생각했다 보니까 애니메이션으로 한 번에 틀기가 너무 힘듭니다.. 학원 상담해 주셨던 선생님께서도 제 주변 사람들께서도 입시를 할 거면 그래도 자기가 좋아하는 걸 해야 하지 않겠냐고 하십니다. 지금도 좀 늦은 것 같은데 고민 때문에 시작이 계속 늦춰집니다.. 고민도 계속되다 보니까 내가 할 수 있을까.. 하는 생각도 들고요 애니메이션과 디자인 중에 어떤 걸 하는 게 좋을까요?
애니과 입시 준비중인 사람입니당
사람 인체나 캐릭터 그리는 걸 좋아하신다면 애니메이션 입시가 훨씬 잘 맞으실 것 같아요!
일단 고1이면 절대 안 늦었습니다
아예 그림이라고는 1도 모르는 사람이 고1 때 거라면 힘들겠지만 평소에 꾸준히 그려오셨다면 애니로 트는 것도 늦지 않았어요!
그리고 디자인만 취업이 잘 되는 건 또 아닙니다
오히려 vr산업이나 게임업계,버튜버 업계가 최근에 더 발전해서 애니과 취업률이 엄청 높아졌습니다.
산디과랑 비등비등한걸로 알고있어요
그리고 디자인이 입시생이 훨씬 많아서 경쟁률이 빡세요ㅠ
저도 디자인보다는 애니메이션 입시가 훨씬 끌려서 시작한 케이스라 공감되네요..ㅎ
한살차이라서 응원하게 되네용 파이팅!!